본문 바로가기
맛집 먹거리 소개

서울 맛집(서대문구) 내고향오리탕 / 전골 보양식

by 잘먹는오빠 2023. 7. 24.
반응형

 

매장 정보

내고향오리지도

 
 
(주소)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6길 59
(전화번호) 02-313-5250
(영업시간) 11:00~21:00
※ 브레이크타임 14:30~16:30
(휴무) 주말 휴무(토, 일)

(주차) 주차 불가

 
 
(도보) 서대문역 7번 출구에서 3
                  충정로역(2호선) 3번 출구에서 5
 
 
 

매장 사진

내고향오리전문

 
 
 
외부모습입니다. 서대문아파트 1층에 위치^^
가게 이름만 보고 세뇌의 무서움을 느꼈습니다.
갑자기 뜬금없이 6시가 떠올라서 피식ㅎㅎㅎ
 
 
 
가게가 좀 독특하긴 합니다. 오리면 오리지
오리뒤에 김치찌개를 붙여놓았더라고요;;;;;;
오리에서 끝났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둘 중 하나일 겁니다.
주변 직장인들이 많은 특성을 이용한 메뉴추가.
아니면 오리에 자신이 없어서 안전장치로ㅋㅋ
 
 
 
오늘은 일단 오리 한번 먹어보고 맛이 괜찮으면
재방문해서 김치찌개를 먹어보려 합니다.
오리와 김치찌개 같이 시키기엔 내키지가^^;;
 
 
 

기본반찬

 
 
 
어묵볶음, 배추김치, 오징어젓갈,  마늘장아찌와
밥도둑 명이나물까지. 기본찬 구성은 참 좋네요.
일단 기본찬은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GOOD!!
 
 
 

내고향오리메뉴

 
 
 
메인메뉴/점심메뉴/사이드메뉴 나눠져 있네요.
메뉴판에는 오리고기와 돼지고기 두 가지
숨은 그림 찾기 하듯이 섞여서 쓰여 있었고요.
 
 
 
개인적으로 메뉴판이 너무 정신없어 보였습니다.
정신도 정신이지만 점심시간에 사람들이 많아서
10분 정도 웨이팅하다 들어갔으니 참고하세요.
 
 
 

수저통사진

 
 
 
수저함을 봤는데 굉장히 맘에 들었습니다.
포장지 보이시죠. 숟가락, 젓가락 싸여있는.
이런 게 별거 아닌 것 같아도 너무 좋거든요.
 
 
 

흑미밥

 
 
 
밥도 흑미밥이더라고요. 이것도 너무 좋았네요.
배가 너무 고파서 나오기 전에 한 숟갈 했고요.
기본찬이랑 먹어도 한 공기는 먹겠더라고요.
 
 
 

계란후라이

 
 
 
사장님 센스쟁이. 웨이팅 비결이 아닐까 싶은ㅎ
직장인들은 계란프라이 서비스 주면 환장합니다.
주문메뉴 나오기 전에 밥 두 그릇 먹을 뻔했네요.
 
 
 

오늘의 메뉴

오리전골
능이약초전골(대 / 61,000원)

 
 
 
사진 찍기 연습에 더욱 신경 써야겠습니다.
깻잎 많은 거 보고 오리인 거 아실 거라 믿습니다.
들깨 풀어진 국물향이 아주 구수하니 좋았어요.
 
 
 

오리전골

 
 
 
이건 좀 오리전골 같네요^^ 깻잎은 금방 죽었고
실한 오리, 만두, 우거지, 버섯, 떡사리 등 다양한
재료들이 한 냄비에 담겨 나왔습니다. 좋았어요.
 
 
 

오리전골

 
 
 
한번 골고루 저어줬습니다. 다양한 건더기들 중
시래기 푸짐하게 들어있는 게 가장 좋았습니다.
들깨향이 퍼지면서 국물향도 너무 좋았고요.
 
 
 

오리전골

 
 
 
앞접시에 덜어봤고요. 오리고기와 시래기, 떡,
만두, 버섯 등 골고루 떠서 담아봤습니다.
재료들 개별 클로즈업은 못했어요. 사람들이ㅋㅋ
 
 
 

마무리 요약입니다.

 
 
 
밑반찬 구성은 좋았으나 만든 건 아닌듯해요^^;
집에서 사다 먹는 반찬들과 맛이 같아요ㅋㅋㅋ
먹어보고 집인 줄 착각했습니다 ㅡ.ㅡ;;
 
 
 
바쁜데 반찬은 사다쓸 수도 있죠.
오리만 맛있으면 됐습니다ㅎㅎㅎ
그래도 전체적으로 만족하고 좋았네요^^

 
 
요즘같이 무더운 날 보양식으로 잘 어울릴 듯요.
저녁에 모임 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고요.
건강하고 맛있게 식사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맛평가  ⭐️⭐️⭐️⭐️
재방문  ⭐️⭐️⭐️⭐️
가성비  ⭐️⭐️⭐️⭐️☆
 


ps. 다음엔 점심특선 오리탕도 도전해 보고
       김치찌개 먹으러도 한번 와보려 하고요.
       친절, 맛 전체적으로 좋았습니다^^
     
 
 
※ 지극히 개인 취향으로 내돈내산 작성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