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먹거리 소개

목포 맛집 송미네밥상 / 현지인 추천 식당

by 잘먹는오빠 2023. 7. 25.
반응형

매장 정보

송미네밥상위치

 

 

(주소) 전남 목포시 원형서로 46

(전화번호) 061-285-5382

(영업시간) 10:00~22:00

(휴무) 매주 일요일

(주차) 주차 가능

 

 

 

송미네밥상은 평화광장에서 가깝습니다.

얼마 전 포스팅했던 불꽃쇼 공연장 근처예요.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 목포해상 W쇼!! ^^

 

 

 

 

(공연) 목포해상W쇼/불꽃쇼/목포평화공원/주말 공연/볼거리

■ 목포해상 W쇼 정보 ○ 일시 :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밤 8~9시) ○ 기간 : 4월~11월까지 ○ 횟수 : 총 11회 (정기공연) 8회 (특별공연) 3회(8.5./10.14./11.4.) ○ 장소 : 목포평화광장 해상무대 ○ 내용 :

kingeat58.tistory.com

 

 

 

매장 사진

송미네밥상외관

 

 

 

외부 모습입니다. 매장 규모가 꽤 있습니다.

목포 현지인 분들이라면 알 분들은 다 아는

찐 맛집입니다. 중요한 모임은 여기서 다해요.

 

 

 

기념일이 있을 때 가족식사 또는 중요한 미팅.

이곳에서 하면 실패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여길 이용 하시고요ㅎㅎㅎㅎ

 

 

 

룸 형태의 독립된 공간이 잘 되어 있습니다.

친구들 모임 / 가족 모임 / 직장 회식 등

여기 오셨던 분들은 다들 만족하시더라는^^

 

 

 

송미네밥상메뉴판
23년 7월 방문 시 메뉴판

 

 

 

물론 룸 형식 말고 홀에도 잘되어 있고요.

점심에는 굴비 정식이 대표메뉴라고 해요.

굴비와 홍어삼합, 간장게장과 꽃게무침까지.

 

 

 

일단 오늘은 저녁에 방문했으니 정식보다

상차림으로 주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20만상(4명 기준)으로 소개해 드려 볼게요.

 

 

 

오늘의 메뉴

송미네밥상
20만원 상차림 기본셋팅 / 추가로 다른 메뉴들이 계속 나옴

 

 

 

홍어삼합 육사시미 오징어숙회 회무침 톳무침을

비롯해 이것저것 더 있었는데 까먹었네요;;

계절회는 민어와 전복회를 내어주셨습니다.

 

 

※ 맨 왼쪽에 보이는 회는 따로 준비한 거예요.

 

 

 

송미네밥상계절회

 

 

 

민어 부레의 쫄깃쫄깃 독특한 식감과 함께

씹을수록 고소하게 향이 퍼지는 게 좋았어요.

기름장에 콕 찍어먹으니 정말 너무나 맛난^^

 

 

 

홍어삼합과 육사시미

 

 

 

잘 삶긴 보쌈과 함께 맛있게 익은 홍어.

아주 잘 익은 묵은지 조합이 환상적이었습니다..

육사시미 역시 쫀쫀하니 너무 맛 좋았고요ㅎㅎ

 

 

 

낙지호롱이

 

 

 

빨간 양념을 두르고 먹음직스럽게 구워졌네요.

호롱이 하나 집어 들었고요.. 소맥 한잔 타서

시원하게 마시고 낙지로 입가심 잘했습니다.

 

 

 

농어찜

 

 

 

이게 별미였습니다. 반건조 농어찜입니다.

맛보고 민어찜인 줄 알았는데 농어였어요

어릴 때 먹었던 추억의 맛이 나서 더 좋았어요.

 

 

 

장어볶음

 

 

 

말린 장어 약간 매콤한 양념으로 볶아 냈고요..

이것 역시 고소하니 술안주에 제격이었습니다..

부드럽진 않아요. 고소한 맛이 좋았던 녀석.

 

 

 

묵은지김치

 

 

 

이것도 장난 아닙니다.. 그냥 나오는 묵은지인데

어찌나 맛있던지 몇 번을 리필했나 모르겠네요.

정말 맛있게 먹었던 최강의 묵은지였습니다.

 

 

 

간장게장

 

 

 

알이 꽉 들어찬 간장게장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비린 맛 전혀 없었고요.. 신선하니 좋았어요.

짜지도 않고 간도 적당하니 아주 좋았습니다.

 

 

 

 

 

 

양념게장이 순살로 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마지막 입가심으로ㅎㅎ

이 녀석 먹으러 현지분들도 많이 찾으신다네요.

 

 

 

사진을 올리면서 생각해 보니 못 올린 게 많은;;

맛있게 먹고 추가까지 했던 육회낙지탕탕이.

소불고기에 생선무침 등 이것저것 더 있는데.

 

 

 

육전

 

 

 

먹느라 정신 팔려서 하나도 못 찍었습니다ㅋ

위 메뉴들이 전부가 아닌데;; 내심 아쉽네요.

육전 사진만 하나 겨우 찾아냈습니다ㅎㅎㅎ

 

 

 

정말 맛있게 먹었고요.. 같이 가신 분들 모두

아주 만족스럽게 드셨다 했고 좋아하셨습니다.

목포 현지인께서 강추해 주신 집 다웠습니다.

 

 

 

얼핏 보면 한상에 20만 원이라 비싼 듯 하지만

가서 드셔보시면 오히려 괜찮다는 생각이ㅎ

너무 맛있게 먹은 상차림이었습니다!! ^^

 

 

 

마무리 요약입니다.

 
 
 
목포 갈 일 있으면 무조건 또 갑니다.
가족이든 친구든 직장사람이든지요.

술이든 밥이든 다 괜찮은 집^^

 

맛평가  ⭐️⭐️⭐️⭐️
재방문  ⭐️⭐️⭐️⭐️⭐️
가성비  ⭐️⭐️⭐️⭐️☆
 


ps. 목포는 송미네 밥상

      가보시면 알 거예요^^
     
 
 
※ 지극히 개인 취향의 내돈내산 작성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