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티스토리 방문자 급증과 반전

by 잘먹는오빠 2023. 8. 1.
반응형

티스토리를 개설한 지 두 달 반 가량이 지난 시점..
처음 겪은 일이자 예상치도 못한 결과에 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솔직히 너무 충격이었던ㅎㅎ
 
 
 
언젠가 또 다른 누군가가 겪게 될 일이기도^^;
이 글을 작성하면서 기분이 썩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사람인지라 한결 가벼워짐을 느끼네요.
 
 
 

속상해하는사람
출처-게티이미지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서 이미 경험하신 분들도.
곧 경험하실 분들도 계실 듯한데요.
이왕이면 겪지 않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ㅎ
 
 
 
어떤 사유가 되든지 방문자의 급격한 급증
블린이들에게는 쥐약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구글에서 인위적인 조회 유도로 판단하니까요.
 
 
겪더라도 어느 정도 방문자가 되는 분들만ㅎㅎ
평소 방문자 되는 분들은 수익으로 이어지고...
정확히 일요일 저녁 기분이 위 남자 같았습니다.
 
 
 
에드센스 승인 후 약 한 달여간 재미나게 지냈죠.
하루에 수십 달러 수백 달러씩 벌진 못하더라도
소소하게 재미를 느끼기에는 충분했으니까요.
 
 
 
그러다 예상치도 못한 일이 생기게 됐고요.
다음 메인에 제가 쓴 글이 게시됐었습니다.
주제는 맛집 소개. 목포에 있는 식당이었고요.
 
 
 
링크 홍보목적 전혀 없고요. 그냥 이런 것도
메인에 나올 수 있구나 그 정도로 참고하세요.
저도 나온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아직도ㅎㅎㅎ
 
 
 

목포 맛집 송미네밥상 / 현지인 추천 식당

■ 매장 정보 (주소) 전남 목포시 원형서로 46 (전화번호) 061-285-5382 (영업시간) 10:00~22:00 (휴무) 매주 일요일 (주차) 주차 가능 송미네밥상은 평화광장에서 가깝습니다. 얼마 전 포스팅했던 불꽃쇼

kingeat58.tistory.com

 
 
 
메인에 게시되면 방문자가 늘고 좋지 않나??
라고 대부분 생각하실 텐데요. 저 역시 그랬던^^;
하지만 그것도 케이스 by 케이스 같습니다.
 
 
 
좋은 케이스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방문자 수가
어느 정도 나온 상태여야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수천씩 기본적으로 나오는 분들에게나 좋은;;;
 
 
 
저처럼 갓 시작한 블린이들에게는 오히려 독...
방문자 수 급증이 왜 독이냐!!라고 반문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게 현실이더라고요ㅠ_ㅠ
 
 
 

슬퍼하는남자
출처-게티이미지

 
 
 
뭐가 어떻게 독이었는지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이유는 모르겠으나 최종수입이 급감했습니다.
예를 들어 100달러 표기였던 게 60달러로!!!!!
 
 
 
심지어 여기서 끝이 아녔어요. 일일 수익까지
깎인 것 보고 기가 차서 ㅡ.ㅡ;; 잘못된 부분을
하나씩 찾을 때마다 짜증이 샘솟았습니다^^
 
 
 
일일 수익이 7달러였던 게 3달러로 깎여있고.
음... 그냥 전체적으로 아작을 내놨다고 보는 게..
블로그와 함께 기분까지 아작을 내더라고요ㅋㅋ
 
 
 
해결하려고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많은 분들께
조언도 구해보고 다 해봤는데요. 답은 없습니다.
답이 있기야 있죠. 시간이 답이다ㅎㅎㅎㅎㅎ
 
 
 
이게 마냥 웃어넘길 일은 아닌;;; 겪어보시면.
사람 환장하겠더라고요ㅋㅋ 그나마 다행인 게
그 광고제한 메일은 안 날아왔더라고요 ㅡ,.ㅡ;
 

슬퍼하는남자
출처-게티이미지

 
 
 
다른 분들 블로그를 다니다 보면 광고 제한 때문에
한동안 휴식기에 접어들고 떠나는 분들도 꽤나
많이 계셨던걸 직접 보면서 왜 저러나 싶었는데
 
 
 
갑자기 그분들의 심정을 알 것 같더라는ㅎㅎ
이래서 사람이 직접 겪어봐야 공감대도 ㅋㅋㅋ
이 글을 보는 분들은 겪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에드센스 정책 내용을 꼭 다시 짚어보세요.
자의든 타의든 억울해도 정책에 따라야 하니..
그래서 잘 못 챙겨 볼 수 있으니 긁어왔습니다.
 
 
 
잘 아는 분들은 대략 훑어보시면 될 테고요...
저 같은 블린이분들은 그냥 수시로 보세요ㅋ
솔직히 달라질 건 없지만 더 신경 쓰게 되는^^;
 
 
 
아래 내용은 사이트에서 그대로 옮겨 온 거라
보시는데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요.
그래도 읽어보셔서 나쁠 건 없으실 거예요^^
 
 
 

■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 되며,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노출수 및/또는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한 어떤 수단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Google 광고 클릭은 사용자의 관심에서 기인한 것이어야 하며, 어떤 방법으로든 Google 광고에서 인위적으로 클릭 또는 노출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러한 수법에는 반복적인 수동 클릭이나 노출, 자동화된 클릭 및 노출 생성 도구, 로봇 또는 기타 사기성 소프트웨어의 사용 등이 포함됩니다. 어떤 이유로든 본인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클릭 또는 조회 유도

보상형 광고 인벤토리를 제외하고 게시자는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거나 조회하도록 요청하거나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 방식을 사용하여 클릭수 또는 조회수를 증가시켜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광고 조회나 검색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그에 대한 대가로 서드 파티를 위한 모금을 약속하는 것 또는 개별 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등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사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광고 경험을 위해,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게시자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광고 조회 및 검색 수행에 따라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그런 행동에 대해 서드 파티에게 보상을 약속하는 행위
  • '광고를 클릭하세요', '도와주세요', '이 링크를 방문하세요' 등이나 이와 유사한 문구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Google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 화살표 등의 그래픽 요소를 사용하여 광고에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행위
  • 개별 광고 옆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 이동식 상자 스크립트에 광고를 배치하는 행위
  • 광고의 형식을 페이지의 다른 콘텐츠와 구분되지 않게 하는 행위
  • 사이트 콘텐츠의 형식을 광고와 구분하기 어렵게 만드는 행위
  • Google 광고 단위 위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라벨을 게재하는 행위. 예를 들어 '스폰서 링크' 또는 '광고' 라벨은 허용되지만 '즐겨 찾는 사이트' 또는 '오늘의 인기 상품'과 같은 라벨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트래픽 소스

일부 특정 소스에서 트래픽이 유입되는 페이지에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게시자는 클릭으로 돈 벌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원치 않는 메일을 발송하거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사용하는 게시자는 Google의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내용들은 더욱 많지만 위 내용만 보더라도
블린이 블로거의 갑작스러운 방문객 급증은
구글입장에서 충분히 오해할만한 사례인...
 
 
 
아직 저품질이다 뭐다 개념은 없지만.
이번에 제가 당한 게 저품질 비슷한 게 아닐까
싶기도ㅎㅎㅎ 수익자체가 쪼그라들었어요.
 
 
 
광고 노출 횟수가 바뀌면서 수익도 바뀐 듯^^
오기가 생겨서 에드센스에 대해 공부를 더
악착같이 한번 해봐야겠습니다ㅎㅎㅎㅎㅎ
 
 
 

 
 
 
악착같이 해서 고기 사 먹어야겠어요ㅋㅋㅋ
이 글 보는 분들은 꼭 주의하셔서 속상한 일
겪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방문은 약 8,000명이 기타 유입으로 잡혔었고요. 네이버 다음 구글도 꽤 들어왔는데 수익은 곤두 박질였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