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는 운명이나 운수가 닥쳐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운세를 보는 이유 중 한 가지로 꼽히는 것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인 특징을 자신만의 특징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운세 또는 점을 안 보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요. 개개인의 성격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운세 또는 점을 보는 것을 이상하게 보거나 나쁘게 취급할 필요도 없고요. 다만 확증 편향이 강한 분들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으니 조금 주의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확증편향이란
자신의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믿음이나 신념과 부합하는 정보에만 주목하고 그 외의 정보는 무시하는 편협된 사고방식을 뜻하는 말로 좋은 뜻은 아닙니다. 제 블로그에서 운세를 읽는 분들은 재미로 즐기시면서 좋은 운세가 나올 때에만 설렘을 가지고 생활하셨으면 좋겠네요.
물병자리(1.20.~2.18.)
다른 사람의 물건이나 환경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 부러워하는 사람들도 나름대로 그만큼 노력해서 얻은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당신이 하는 노력의 배만 노력하면 부러워하는 사람 이상의 위치와 환경을 가질 수 있으니 힘내고 앞으로 전진하는 한 주로 만들어라.
물고기자리(2.19.~3.20.)
뒤로는 큰 산이 우뚝하고 발치로는 도도히 흐르는 장강을 두고 있는 형국입니다. 어떤 일에도 동요되지 않는 든든한 한 주가 예상됩니다. 시도하는 일마다 순조로우니 별다른 걱정 없이 평안히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안일함에 안주하지 말고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양자리(3.21.~4.19.)
온몸에 활기가 넘쳐흐르고 무엇이든 할 기분이 드는 한 주입니다. 그동안 처리하지 못했던 일이나 곤란한 일도 지금 손댄다면 무엇이던 척척 해결됩니다. 이렇게 활기 넘치는 날은 부지런하게 활동을 해 이득을 늘리는 것이 좋지만, 한 가지 만일 북쪽으로 이동할 일이 생긴다면 그것은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사고나 곤란한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북쪽으로 이동할 일이 있다면 그것은 미루고 다음 날 이동하세요. 그것을 제외한다면 무엇이든지 활기차게 해 나갈 수 있습니다.
황소자리(4.20.~5.20.)
늘 같은 자리에 있던 사물의 위치를 한 번 옮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그 자리가 그 물건의 최고의 자리라는 생각은 고정관념입니다. 소파의 위치나 식탁을 돌려놓는 것도 좋겠네요. 직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물건의 위치를 바꾸어 주세요. 책꽂이나 컴퓨터의 방향을 살짝 이동시켜 보세요.. 일의 능률이 더 오를 수 있고,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일 수 있습니다. 창의력의 시작은 고정관념으로부터의 탈피입니다. 누구나가 아닌 나만의 무언가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찾으세요.
쌍둥이자리(5.21.~6.21.)
차 한잔의 여유가 그리웠다면 오늘은 당신이 그러한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하루이니, 일과 이후에는 자유롭게 여유를 즐기도록 하세요. 불을 밝혀줄 소품을 발견하게 되는군요. 마치 선물 상자를 처음 받는 어린아이처럼 절로 추억의 기차에 몸을 싣게 됩니다. 말을 많이 하는 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면 좋은 결과를 얻겠습니다.
게자리(6.22.~7.22.)
그동안 비교적 평안한 나날을 지나왔습니다. 하는 일도 순조로웠고 그런대로 삶의 여유를 느껴보기도 했습니다. 인생이란 것이 좋고 나쁨이 끊임없이 교차된다는 이미 알고 있듯이 오늘 하루 생활함에 있어 어두운 그늘이 지는듯한 일이 발생하더라도 이는 삶의 한 과정이며 순리라 여기시고 겸허하게 받아들이시기 바랍니다. 조만간 좋은 일이 다가올 조짐이 보이니 여유로운 마음을 유지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사자자리(7.23.~8.22.)
섣불리 일을 도모하기에는 시기가 이릅니다. 이전의 일에서 비롯된 수습 해야 될 문제도 남아 있습니다. 새 일을 시작하기 전에 지난 일에 대한 정리가 필요가 있습니다. 누군가로부터 격려가 필요할 것입니다. 대세의 흐름에 휩쓸리지 말고 혼자서라도 꿋꿋이 제 자리를 지키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수고가 오늘 당장은 아무 효력이 없겠지만 훗날, 뜻하는 바를 이루려 할 때에는 오늘의 경험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처녀자리(8.23.~9.23.)
다른 사람에 비해 모자람 없이 제 몫을 해나가고 있다고 믿고 있었는데, 회사의 정리해고 대상에 이름이 올라가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동안 당신이 직장에 쏟아부은 애정이 한순간에 배신당하게 되네요. 근무태도도 성실했고 실적도 나쁘지 않았던 터라 부당한 대우를 받는다는 불만이 자연히 생겨납니다. 하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은 결정을 돌이킬 수 없습니다.
천칭자리(9.24.~10.22.)
몇 차례의 난관이 예상되는 한 주입니다.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하겠습니다. 어떠한 어려움도 사람의 의지보다 더 강한 것은 없습니다. 스스로 깨닫지 못했던 당신의 잠재된 가능성과 불굴의 노력이 당신의 한 주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멀지 않은 곳에서 길운이 비추는군요.
전갈자리(10.23.~11.22.)
자꾸만 과거를 떠올리게 되니, 지금이 너무 견디기 힘들고 아무래도 예전보다 상황이 나빠진 듯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미련을 두기보다는 진취적으로 미래를 향상하는 것이 현명한 태도일 것입니다. 최근 헤어짐을 경험했다면 미련을 두거나 슬픔에 잠기지 말고, 더 좋은 사람을 찾아 나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만남을 가지는 것이 당신에게 활력과 기쁨을 찾아줄 것입니다.
사수자리(11.23.~12.24.)
무엇보다 당신의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한 주입니다. 당신의 몸에 일어난 작은 적신호가 사실은 심각한 증상의 징조일지도 모릅니다. 술 담배를 하는 당신이라면 술 담배는 되도록 줄이고 낮과 밤이 뒤바뀐 듯한 생활도 바로잡아야겠군요. 장시간 앉아있어 당신의 어깨와 목에 통증을 가하는 컴퓨터의 사용도 대폭 줄여야 할 것입니다. 지금부터라도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멀지 않은 미래에 큰 곤경을 겪게 될 것입니다.
염소자리(12.25.~1.19.)
당신의 행동과 관련하여 부모님의 책망을 듣게 되는 한 주입니다. 되도록이면 부모님의 의견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이 아닐지라도 직접 면박하며 의견을 충돌시키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모두 당신을 위해서 하는 말씀이니 되도록 양보하거나 물러서도록 하십시오. 자칫 세상에서 가장 무익한 싸움을 하게 될지도 모르니 감정적인 대응은 절대 금물입니다.
'운세 및 타로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 별자리 운세(12월 10일~12월 16일) (36) | 2023.12.10 |
---|---|
12월 월간 운세(별자리 운세) (48) | 2023.12.03 |
별자리 운세(11월 28일/음력 10월 16일) (48) | 2023.11.27 |
별자리 운세(11월 27일/음력 10월 15일) (39) | 2023.11.26 |
별자리 운세(11월 25일/음력 10월 13일) (40) | 2023.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