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는 운명이나 운수가 닥쳐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운세를 보는 이유 중 한 가지로 꼽히는 것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인 특징을 자신만의 특징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운세 또는 점을 안 보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요. 개개인의 성격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운세 또는 점을 보는 것을 이상하게 보거나 나쁘게 취급할 필요도 없고요. 다만 확증 편향이 강한 분들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으니 조금 주의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확증편향이란
자신의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믿음이나 신념과 부합하는 정보에만 주목하고 그 외의 정보는 무시하는 편협된 사고방식을 뜻하는 말로 좋은 뜻은 아닙니다. 제 블로그에서 운세를 읽는 분들은 재미로 즐기시면서 좋은 운세가 나올 때에만 설렘을 가지고 생활하셨으면 좋겠네요.
물병자리(1.20.~2.18.)
지금 시작한 일에 지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처음 일을 시작할 때의 활기를 곧 잃어버리는 것은 당신의 약점입니다. 비록 처음과 같은 새로움과 매력이 덜 느껴진다 하더라도 조금 더 끈기를 가지고 매달려보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모처럼 나타난 새로운 일을, 당신의 싫증 때문에 무감동하게 흘려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물고기자리(2.19.~3.20.)
과도한 소비로 점철된 한 주가 될 것입니다. 이것저것 당신이 사고 싶어 했던 것을 구매하게 되니, 새로 들여온 물건의 수만큼 당신의 지갑은 텅텅 빌 것입니다.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하게 되어 한편으로는 마음이 든든하나, 앞으로 시작될 가난한 나날들을 생각하면 걱정이 생기는 것도 또한 사실입니다. 결국 타인에게 손을 벌리게 되고 많이 애꿎은 신세를 지고 싶지 않다면 애초에 조금씩 절제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양자리(3.21.~4.19.)
뜻하지 않은 만남이 기다리고 있는 한 주입니다. 예기치 못한 순간에 만남은 찾아올 것입니다. 당신에게 있어 무척 반가운 사람이나, 당신이 바라 마지않던 이상형의 이성과의 만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뜻하지 않은 순간에도 당신의 가장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늘 준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황소자리(4.20.~5.20.)
좀 더 용기를 내서 포부를 크게 가져 보십시오. 당신에게 주어진 이 날은 당신이 부딪히고 뛰어다니며 개척한 만큼의 보람과 성과를 안겨 줄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런 의욕을 느끼지 못하고 소극적으로 무의미하게 사는 한 주라면 당신은 아무것도 기대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쌍둥이자리(5.21.~6.21.)
요령을 피우기보다는 평상시에 해온 것처럼 정직하고 근면하게 행동하면 좋을 것입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물질적 욕구를 다 충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노력한 만큼의 결과는 따라줄 것이라 기대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크지는 않지만, 사사롭게 안 풀렸던 일들이 풀릴 수 있으니 주위 사람에게 성심껏 대하면 좋겠습니다. 연애 중인 사람이라면 마음이 통했다 싶으면 가급적 빨리 결정하는 것이 두 사람에게 좋아요.
게자리(6.22.~7.22.)
사람이란 자신의 이해득실에 따라서 쉽게도 등을 돌릴 수 있는 존재입니다. 이제까지 아무리 믿었던 사람이라도 사정이 나빠지면 당장 저쪽 편으로 돌아설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체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신뢰란 가벼운 것이 아님을 명심하고, 믿음직스러운 당신의 모습을 상대편에게 가능한 한 잘 어필하세요. 당신을 향해 웃고 있던 사람이 바로 다음날 싸늘하게 등을 돌리는 것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대인관계에 신중해지세요.
사자자리(7.23.~8.22.)
얼굴을 마주치고 싶지 않은 사람을 어쩔 수 없이 만나야만 하는 일이 생기는 한 주입니다. 곤혹스럽지만 언짢은 감정을 표현해 보았자 아쉬운 쪽은 당신이니 꾹 참고 내색하지 않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거짓웃음을 띠우는 것만큼 힘든 일도 없으니 매일매일 받는 스트레스 때문에 신경이 날카로워집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이 모두 세상 살며 겪어야 하는 수많은 불편 중 하나일 뿐입니다.
처녀자리(8.23.~9.23.)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면, 동료를 탓하기보다는 당신의 무능함을 탓해야 하는 한 주입니다. 당신의 입장에선 조금도 잘못함이 없어 보이는 당신의 행동도, 타인의 눈으로는 허점투성이 일 수 있는 것입니다. 좋은 동료를 구하지 못한 것도 어찌 보면 당신의 능력부족이니 겸허하게 자신의 부족을 인정하고 타인을 탓하는 것은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실패의 책임을 묻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성공을 도모하는 것이니 무엇보다도 서로 간의 신뢰가 중요합니다.
천칭자리(9.24.~10.22.)
어려운 일이 계속되면서 위태로운 나날을 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운명은 우리가 견뎌낼 수 없는 시련을 주지는 않는답니다. 이번주, 당신 앞에게도 역시 이제까지의 어려움이 끝나며 전화위복의 징후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힘든 시기를 꿋꿋이 극복해 낸 당신에게 주는 운명의 선물이며 당신의 수고에 답하는 응분의 대가일 것입니다.
전갈자리(10.23.~11.22.)
가끔은 운이 당신에게서 등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도 결과가 따라주지 않으니 불운을 탓할 수밖에 없는 한 주입니다. 인생의 곡선은 불규칙하지만, 내리막이 있으면 오르막도 있습니다. 지금 떨어진 굴곡의 깊이만큼, 당신은 언젠가 가파른 상승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너무 상심치 말고, 몸과 마음을 잘 추슬러 다음번 일에 대비하세요. 불운이 따른다고 해서 노력을 하지 않을 수는 없는 노릇 아닙니까.
사수자리(11.23.~12.24.)
친구나 주위 사람이거나, 어쨌든 누군가의 감언이설에 빠져 금전적 손실이 예상되는 됩니다. 빈 수레가 요란한 법. 이야기가 아무리 달콤하고 화려해 보일지라도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그 말 뒤에 숨어있는 손해요소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세요. 마냥 감언이설에 빠져서 어떤 일인지도 모르고 덥석 물었다가는 큰 손해를 입게 됩니다. 실속 없는 것일수록 화려하다는 것을 잊지 말고 감언이설에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세요.
염소자리(12.25.~1.19.)
너무 엄격하게 격식을 차리는 것보다 적당히 여유로운 모습으로 상대를 대하는 것이 오히려 호감을 사게 됩니다. 엄격하게 에티켓을 지키는 것은 꽉 조여진 넥타이처럼 답답할 수도 있으니까요. 공적인 자리에서든 사적인 자리에서든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분명히 지키면서도 여유롭고 자유로운 멋을 풍기는 당신의 이미지는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것입니다.
'운세 및 타로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간 별자리 운세(12월 17일~12월 23일) (38) | 2023.12.17 |
---|---|
12월 월간 운세(별자리 운세) (48) | 2023.12.03 |
이번주 주간 별자리 운세(12월 3일~12월 9일) (52) | 2023.12.03 |
별자리 운세(11월 28일/음력 10월 16일) (48) | 2023.11.27 |
별자리 운세(11월 27일/음력 10월 15일) (39) | 2023.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