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세 및 타로 등

12월 월간 운세(별자리 운세)

by 잘먹는오빠 2023. 12. 3.
반응형

운세는 운명이나 운수가 닥쳐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운세를 보는 이유 중 한 가지로 꼽히는 것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인 특징을 자신만의 특징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평온한 숲속

 

인간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운세 또는 점을 안 보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요. 개개인의 성격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운세 또는 점을 보는 것을 이상하게 보거나 나쁘게 취급할 필요도 없고요. 다만 확증 편향이 강한 분들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으니 조금 주의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확증편향이란

자신의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믿음이나 신념과 부합하는 정보에만 주목하고 그 외의 정보는 무시하는 편협된 사고방식을 뜻하는 말로 좋은 뜻은 아닙니다. 제 블로그에서 운세를 읽는 분들은 재미로 즐기시면서 좋은 운세가 나올 때에만 설렘을 가지고 생활하셨으면 좋겠네요.

 

 

물병자리(1.20.~2.18.)

세상일이 모두 당신 뜻처럼만 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물론 당신에 대한 부당한 대우와 마찬가지로 갖가지 부당한 요구들에 대해 부적절함을 느끼겠지만 적어도 지금은 그 불만을 드러내놓고 터트릴 때가 아닌 것 같습니다. 조직 내에서 당신의 위치는 아직 견고하지 못하고 불안합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울분을 새 지저귀는 소리만큼도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때가 썩 좋지 아니니만큼 더 나은 대우를 보장해 주는 새 조직을 찾기도 힘드니 당분간은 다소 불만이 있어도 안으로 갈무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물고기자리(2.19.~3.20.)

부주의한 당신의 실수가 돌이킬 수 없는 큰 문제를 불러일으키게 되는 한 달입니다. 그 실수를 무마하고자 여기저기 뛰어다녀야만 하니, 몸은, 몸대로 바쁘고 마음은 마음대로 불안하여 고생하게 되는 한 달이 되겠네요. 문서의 자그마한 오기가 그토록 큰 문제를 불러일으킬 줄은 당신도 몰랐을 것입니다. 몸 담고 있는 조직에서도 당신의 책임을 묻고 한동안은 고개를 들고 다니지 못하겠지만 이러한 소란도 당신에게 귀중한 경험이 되어줄 것입니다.

 

 

양자리(3.21.~4.19.)

감나무 밑에서는 갓끈을 고쳐 매지 말고 자두 밭에서는 신발을 고쳐 신지 말라고 했으니 괜한 오해를 살 수 있는 행동은 삼가야 하는 한 달입니다. 당신으로서는 별 뜻 없이 던진 말이요, 행동이었지만, 입을 거치고 거치는 동안 이상하게 왜곡되어 당신을 곤란하게 할 것입니다. 어디서나 몸을 조신하고 말을 아껴야만 해요. 작은 오해가 큰 곤경을 초래하기 쉬운 한 달 이기 때문입니다. 조심하고 주의하는 것 밖에는 이 위기를 헤쳐나갈 뾰족한 방법이 없을 것입니다.

 

 

황소자리(4.20.~5.20.)

여기저기 벌여놓은 일은 많은데 정작 들인 수고만큼 결실을 맺는 일은 하나도 없는 한 달로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몸만 바쁘고 얻는 것은 없으니 억울한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이유는 당신이 한 가지 일에 매진하지 못하고 자꾸 이곳저곳에 일을 벌여 놓는 까닭이니 세상을 탓할 일은 아닙니다. 넘치는 의욕만큼이나 그 의욕을 오랫동안 갈무리하는 인내심도 성공을 위한 중요한 덕목임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쌍둥이자리(5.21.~6.21.)

취직을 준비하고 있거나 재취업을 모색하고 있는 중이었다면 이번 달은 희망적인 소식이 들려오게 될 것입니다. 모처럼만에 주어지는 기회이니만큼 꼭 붙잡아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상당한 운이 당신의 등 뒤를 받쳐주고 있으니만큼 결과에 대해서는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꼭 취업이 아니라 하더라도 개인사업을 할 경우 나쁘지 않은 전망을 지니게 됩니다. 한번 실직한 것이 오히려 인생의 반환점이 되어주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급격한 전환을 경험할 수도 있는 한 달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게자리(6.22.~7.22.)

연인이나 배우자가 당신에게 시비를 걸어와도 맞대응하지 말고 그냥 넘어가도록 하십시오. 결코 당신이 밉거나 못마땅해서 짜증을 내는 것이 아니라, 무척, 센티멘탈 해졌거나, 아니면, 바깥에서의 스트레스가 자신도 모르게 표출된 것뿐입니다. 그런 식으로 감정을 푸는 것이 다소 못나 보일 수도 있지만 달리 생각해 보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그 사람의 혀가 날카롭게 당신을 괴롭히더라도 안온한 사랑으로 감싸줄 수 있는 여유와 애정이 필요한 한 달입니다. 이 시기만 잘 넘긴다면 더 좋은 관계설정이 될 것입니다.

 

 

사자자리(7.23.~8.22.)

당신에게서 마음이 떠난 것처럼 보인다면 굳이 붙잡지는 마세요. 당신이 이미 느끼고 있다시피 아무리 붙잡아도 그 사람은 떠나가고 말 것입니다. 이미 마음이 떠난 사람에게 미련을 갖는 것보다 당신에게 어울리는 새로운 인연을 찾는 것에 신경을 쓰는 것이 어떨까요? 당신에게 꼭 어울리는 새로운 인연을 의외로 가까운 곳에서 찾게 될는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이달은 인연이 들어오고 나가게 되는 기운이 보인답니다.

 

 

처녀자리(8.23.~9.23.)

급하게 큰돈이 필요해지니 평소에 모아놓은 돈이 없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을 청할 때는 그렇게 착하고 가까워 보일 수 없던 사람들이 정작 당신이 도움을 청할 때가 되자 너무나 매몰차게 등을 돌려 버립니다. 각박한 세상인심에 혀가 차이고 하필 당신이 어려울 때 그것을 느끼게 되어 더욱 착잡한 기분입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라 했으니 계속 구하다 보면 당신에게 알맞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찾게 될 것입니다. 오래 두고 사귈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가려낼 수 있는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는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천칭자리(9.24.~10.22.)

시작한다고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넋 놓고 보고만 있을 수만은 없어요.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변명조차 하지 못하게 됩니다. 앉아서 생각만 한다고 만들어지지 않아요. 그런데도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으면 먼저 몸이라도 움직이세요. 때로는 몸이 마음을 움직이기도 한답니다. 움직이고 있는 당신의 몸이 당신의 마음을 움직이고 주변상황도 변화시킬 거예요. 움직임이 있어야 좋은 기운도 만들어져요. 몸이 먼저 움직여야 하는 시기예요.

 

 

전갈자리(10.23.~11.22.)

지금까지 매진하여 온 일이 있다면, 바야흐로, 그 수확을 하게 됩니다. 조직이나 직장 내에서는 승진의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큽니다. 평소에 당신의 유능함을 어필하고 성실한 근무태도를 보여주는 것에 게을리하지 않았다면 좋은 소식을 기대해도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을 두고 있었던 사람이 있다면, 고백을, 해도 거절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 있는 얼굴로 프러포즈해 보세요.. 아마 상대방도 지금쯤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지 모릅니다.

 

 

사수자리(11.23.~12.24.)

누가 내 편이고 누가 내 적인지 분간할 수 없으니 모든 사람을 의심할 수밖에 없어 마음고생이 심해지게 됩니다. 당신에게 호의를 가지고 다가오는 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사실은 당신을 이용할 궁리를 세우고 있으니 무턱대고 사람을 믿다가는 난처한 상황에 빠지게 될지도 모릅니다. 사실상 사면초가와 같은 상황이니 사람을 신중히 가리는 조심성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진실한 당신의 편을 찾는다면 이 위기를 헤쳐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염소자리(12.25.~1.19.)

가족에 관심을 갖기 좋은 시기입니다.. 바깥일을 핑계로 오랫동안 가정에 관심을 주지 못했다면, 오래간만에, 여유가 찾아오는 이달에 못다 한 의무를 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분전환을 위해 여행을 다녀오거나 같이 레저를 즐기고, 간단하게, 외식을 하고 오는 것도 좋습니다. 평생을 함께 할 사람과의 시간을 갖는 것은 더없이 소중한 것입니다. 아무쪼록 더 친밀한 가족 관계로 거듭나는 기회를 만들도록 하세요. 부부라면 더더욱 신경을 써 줘야 하는 한 달이 되겠습니다.

반응형